제  목 : 

꿈해몽에 관해서..

글쓴이 :  김가람가브리엘모바일에서 올림님이 2019-06-08 09:14:34에 올려주신 글  ... 조회수(320)
    이 게시글이 좋아요(1) 싫어요
 
안녕하십니까 천주교신자인 한 중학생입니다.
요새 신기한 꿈도 자주꾸고 이상한 꿈도
꿔지고 해서 가끔 꿈해몽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문득 천주교 신자가 꿈해몽 찾아보는것이 괜찮은 건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봐도 상관없는 걸까요?

  

카카오스토리에서 공유하기 페이스북에서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서 공유하기 트위터에서 공유하기 구글+에서 공유하기 Blogger에서 공유하기 싸이월드에서 공유하기

별선물모바일에서 올림 (2019/06/08 10:35:57)
 이 댓글이 좋아요 싫어요
우선..
중학생이 이런 신앙사이트를 알고 이용까지 한다니 기특하네요^^

꿈..
어찌보면 우리 인간에겐 아직 미지의 영역이죠.
하지만 무언가 의미가 있기 때문에 창조주께서 만들지 않으셨나 싶네요.
일단 우리 의지와는 상관없는 자연적인 일이니까요.
그래서 그거에 대한 호기심을 가진다는건 자연스러운 일이고 어찌보면 한창 배움의 길에 있는 청소년에게는 바람직한 일일지도 몰라요..

인간의 오류중 하나가 하느님의 창조를 우리마음대로 이해하고 해석한다는 거예요.
이런 미지의 주제같은 경우는 더욱더..
그 해석이 우리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면 상관 없는데 잘못하면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가 있거든요..
그릇된 믿음은 그릇된 행동을 낳지요.
꿈에 대한 해석은 호기심 차원에서 당연하게 일어날 수 있지만 그 해석이 내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주로 안좋은쪽으로) 지양을 해야겠지요.
꿈이 않좋아(잘못내린 꿈의 해석으로) 하루종일 그 불안한 마음이 내 행동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우 그 꿈은 오히려 우리 삶에 방해가 됩니다.
우리가 모르는 영역엔 정답이 없어요.
(아...궁극적으론 있겠지만 아직 인간이 모를 뿐)
그저 우리가 믿고 싶은데로만 믿을 뿐이죠.

지금 학생이니까 오히려 꿈해몽 보다는
꿈은 왜꾸는지..꿈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학문적인 호기심을 가져보는게 어떨지요..
꿈은 심리학의 한 분야입니다.
거기서 조차도 '그냥 이러이러 할 것이다..'라는 가설을 내놓았을 뿐이지 '확실히 이거다' 라는 이론을 내놓지는 못했어요.
전문가들도 확신하기 어려운 분야인데 우리나 어린학생이 어떤 믿음을 갖기엔 더더욱 난해하지 않을까요?
여러 심리학자가 꿈 이라는 주제를 다루었지만(요즘은 뇌과학에서도 다루고 있어요)
프로이드의 '꿈의 해석'이라는 책을 시간되시면 한번 읽어 보세요.
그래도 그분야 전문가가 연구한게 가장 객관적일테니까요.
아직 학생이니 그런 호기심을 좀더 객관적이고 학문적인 쪽으로 돌려보심이 어떨지요?
(어쩜 이런 호기심이 장래 꿈에 대한 훌륭한 전문로 키워줄지 누가 알아요?ㅎ)
섣부르게 해석하고 판단해서 내 생활에 영향을 끼치지 말고 한차원 더 깊은 호기심을 가져 보세요^^
설사 재미삼아 찾아본다고 해도 만일 해석이 좋지 않으면 그 생각이 틀림없이 무의식 적으로 내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그 해석의 진위 여부와 상관없이..
그 무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생각..
그게 믿음 이예요.
그 믿음을 오로지 예수님(진리)에서 찾는게 신앙 입니다
(아직은 어려서 와닿지 않을수도..ㅎ
학생들이 공부를 하는 목적도 올바른 믿음을 갖기위해 그 진리를 찾아가는 과정이죠))
주님께서 나한테 틀림없이 좋은 계획을 갖고 계시다는 믿음만 가지고 어려운일 생겨도 용기 잃지 마시고 잘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창조주에 대한 믿음이고 진짜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이지요~^^
자세히 답변 해주셔서 궁금증이 풀렸고
더 깊은 호기심 가져보아야 겠습니다^^
행복하세요~ (김가람가브리엘)
  
배대호 미카엘 (2019/06/08 12:20:51)
 이 댓글이 좋아요 싫어요
 꿈은 무의식의 반영이라고 보죠.그러면 우리의 일상생활은 뭐가 되나? 말장난같지만 의식의 반영이 되겠죠.성서에 보면 이루 말할수 없는 많은 경우 하느님이 인간 무의식에 작용하여 자신을 드러내지요.그런꿈은 신비체험이 되는것이구 악몽의 배후에는 마귀가 있을 겁니다.어설픈 지식에 따르면 구스타프 융은 인간무의식이 서로 연관되어 있어 집단 무의식을 이룬다고 했는데 어려운 개념이지요.꿈을 꾸는 방법은 어려가지가 되겠지만 정설은 낮에 우리가 경험한것이 잠재의식에 각인되어 있다가 무의식으로 표출한다는 것입니다.그러니 낮에 기도하고 하느님을 찾고 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건강하게 살면 꿈으로도 우리는 행복해질수 있다는것! 그러나 한일이 아무것도 없다고 하면 무엇으로 우리의 잠이 풍요로워질까요.차마 못할말도 많아 여기서는 그만하겠습니다.
항상 하느님 열심히 찾아야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요~ (김가람가브리엘)
  
세실리아1104모바일에서 올림 (2019/06/09 04:10:29)
 이 댓글이 좋아요 싫어요
구약 집회서34장 읽어보시면 도움될것같아서 남깁니다.
읽어 봤는데 도움이 되네요^^ 답변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김가람가브리엘)
  

   
  댓글 쓰기

 
로그인 하셔야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여기를 눌러 로그인하세요.
 

이전 글 글쓰기  목록보기 다음 글

본 게시물에 대한 . . . [   불량글 신고 및 관리자 조치 요청   |   저작권자의 조치요청   ]
마리아사랑넷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메일추출방지정책 | 사용안내 | FAQ | 질문과 답변 | 관리자 연락 | 이메일 연락
Copyright (c) 2000~2019 mariasarang.net , All rights reserved.
가톨릭 가족공간 - 마리아사랑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