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할때에도 혼자 바치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기도를 바치면
기도의 힘은 대단히 큽니다.
자선을 베풀때에도
혼자서 자선을 베푸는 것보다
몇몇 사람들이 함께 자선을 베푸는 것이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힘든일을 할때에도
혼자서 하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일을 나눠하면
힘든 일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걸어가는 수도자보다
여러 수도자들이 함께 걸어가는 모습은
하느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큰 선교가 됩니다.
언젠가 제가 명동성당을 향해 혼자 걸아가고 있는데
뒷쪽에서 이런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수녀님이 가시네.. 성당에 안갔는데 다음에 성당에 꼬옥 가야겠다."
제가 이렇게 혼자 걸어다녀도 사람들은 하느님을 생각하는데..
여러 수녀님들이 함께 거리를 걸어다니시면..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겠습니까?
무엇이든 혼자 하지 말고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도로 시작하신다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축복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